계룡시, 15일까지 ‘사랑의 그린PC’ 신청 접수
- 다음달부터 정보화 소외계층 대상으로 보급 -
김명일 | 기사입력 2016-04-12 14:47:35
[논산=김명일기자]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오는 15일까지 정보 소외계층에게 중고PC를 무상으로 보급하는 ‘2016 사랑의 그린PC’ 보급대상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은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기증받은 중고 PC를 정비하여 PC 구매가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보급하는 PC는 지난 1월부터 각 시·군 및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기증받아 수리한 것으로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정보소외 계층에 보급된다.

신청자격은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상이등급판정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소년소녀가장 등이다.

신청 수량은 개인은 1대이며 단체는 인원 및 목적 등을 고려하여 수량을 결정한다.

보급 신청은 사랑의 그린PC 홈페이지(http://lovepc.nia.or.kr)를 통해 신청하거나, 자치행정과 전산통신팀(☎042-840-2154) 또는 가까운 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사랑의 그린PC 보급사업은 자원 재활용 측면에서도 호응이 좋은 만큼,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과 복지시설에 많이 보급해 정보격차 해소에 커다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