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보건소, 애(愛)타는 요리교실 운영 큰 호응
- 365일 매주 화요일....내손으로 건강밥상 차리기 도전 -
김명일 | 기사입력 2016-04-20 14:46:35

[논산=김명일기자]계룡시보건소는 지난 12일부터 대회의실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애(愛)타는 요리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요리교실은 1대 1의 요리실습으로 재료 손질부터 만들기와 맛보기를 통해 내손으로 골고루 영양섭취가 될 수 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영양사업이다.

애타는 요리교실은 남자 독거 어르신을 시작으로 노부부, 퇴직자 등 남성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방학기간은 초·중·고 남학생들의 요리교실 운영 등 큰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특히, 가족에게 서툴고 어설프지만 따뜻한 밥상과 사랑이 전달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아이처럼 기뻐하고 설레는 모습으로 “생전 처음 내손으로 요리를 만들었는데 정말 맛이 좋아서 가족에게 꼭 만들어 주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남성들에게 내손으로 건강밥상을 차릴 수 있는 기회 제공과 보다 많은 시민 참여를 위해 앞으로 더욱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