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도서관, ‘경제로 보는 세상’ 일곱 번째 콘서트
17일 저녁 대회의실서 ‘디자인에서 찾은 혁신의 비밀’ 주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5-12 19:02:55
[세종=홍대인 기자]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성정희)은 오는 17일 저녁 7시 대회의실에서 ‘나는 디자인에서 답을 찾았다 - 디자인에서 찾은 혁신의 비밀’을 주제로 일곱 번째 ‘경제로 보는 세상’ 콘서트를 진행한다.

KDI 박정호 전문연구원이 강사로 나서는 이번 강의는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중심으로 사회 여러 분야에서 겪고 있는 소통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만능키로서의 디자인을 살펴보고 난감한 문제를 통합적으로 접근하는 방법 및 비즈니스적 관점을 포함한 창의적 접근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박 전문연구원은 ‘배워서 남 주자!’라는 자신의 신조에 따라 EBS, 연합뉴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교양 경제 강의 및 한국디자인총연합회 사무총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의 신청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매회 100명에 한해 사전 예약을 받는다.

한편 이번 강좌는 KDI(한국개발연구원)과 함께 진행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