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 ‘미술, 인문학과 권력을 덧입다’ 강좌 모집
6월 1일 도서관 홈페이지 접수
이연희 | 기사입력 2016-05-30 19:58:07

[익산=이연희기자] 6월 인문학의 향연이 익산시립도서관에서 펼쳐진다.

익산시립도서관은 6월 14일부터 ‘미술, 인문학과 권력을 덧입다’의 주제로 총5회에 걸쳐 인문학 강의를 운영한다. 이에 희망자를 오는 1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강좌는 현대 미술사학회 회장, 미국 국립소니언박물관 위원이자 현재 원광대학교 미술대학에 재직중인 조은영 교수가 진행한다.

내용은 14일 미술로 읽는 신화, 21일 미술로 전하는 종교와 사상, 28일 미술로 보는 역사와 정치, 7월 5일 미술을 통한 문화정책, 12일-현대미술, 추의 미학과 돈의 경계에서의 소주제로 강의를 한다.

특히, 이번 강의에는 '미의 역사', 단테의 '신곡', '추의 미학'등 관련도서를 넣어 시민들이 강의와 책을 함께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인문학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강의를 통해 이용자들이 도서관에서 인문학의 지식과 지혜를 얻어가기를 바란다"며 “9월에는 '생각의 탄생과 마음의 변증법'의 주제로 삶에 대한 깊은 통찰력이 생기는 철학 관련 강의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립도서관에서는 6월 7일부터 2편의 '길 위의 인문학'이 모현도서관과 영등도서관에서 운영되며 14일부터는 '도서관과 인문학의 만남'이 시작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