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학생 동아리 활성화 위한 캠프열어
권홍미 | 기사입력 2016-06-14 08:17:43
【타임뉴스 = 권홍미】 화성시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13일 라비돌 리조트(화성시 정남면)에서 중 ‧ 고등학교 학생동아리 회장단 124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회 I-um(이음) 캠프’를 개최했다.

이음캠프는 학생들이 참여와 실천을 바탕으로 자율적으로 학생동아리를 운영하고 자치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Impossible?! No, I'm Possible!' 팀빌딩 프로그램으로 서로 간 화합을 다진 후 분임장을 선출하고 오는 10월에 개최될 창의지성교육박람회를 위한 역할 분담과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또한 ‘꿈쟁이’여행 작가로 알려진 김수영 멘토와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각자가 지닌 꿈을 어떻게 실현할지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스스로 주체가 되어 동아리를 운영함으로써 민주시민이자 사회적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캠프 후에도 학생들은 네트워크를 구성해 학생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의견 수렴과 개선점 제시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2016 화성창의지성교육박람회 학생동아리 축제’준비 활동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