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 ‘자살 없는 행복한 익산 만들기’ 앞장
마트, 주민센터, 은행, 병원, 약국 등 인식개선 포스터 홍보
이연희 | 기사입력 2016-06-20 12:10:15
[익산=이연희기자] 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가 자살 없는 행복한 익산을 만들기 위해 인식 개선에 나섰다.

인식개선을 위한 ‘자살 없는 행복한 익산 만들기’ 포스터는 익산시민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자살 위기에 처한 사람들이 상담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안타까운 상황을 막는 데 목적이 있다.

사람이 많이 볼 수 있는 장소와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중소․대형마트, 읍면동 주민센터, 은행 등에 배포 중이며 정신건강 종합대책에 따른 인식개선을 위해 정신건강의학과를 비롯한 동네 병원(내과·가정의학과)과 약국에도 포스터와 매뉴얼을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1차 의료기관에서 우울이나 불안 등 정신과적 문제 발생 시 정신건강증진센터 및 정신건강의학과와 연계해 대상자 치료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노승호 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장은 “자살 없는 행복한 익산을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시민 모두의 관심과 이해가 필요하다.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전문가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과 교육을 확대해 생명존중 문화 조성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관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생명사랑지킴이 교육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