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만12세 여성청소년 대상 자궁경부암 무료예방접종 실시
27일부터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시행
이정표 | 기사입력 2016-06-22 18:04:43
[고성타임뉴스=이정표]고성군(군수 최평호)이 오는 27일부터 만12세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사업을 시행한다.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은 만12세 여성 청소년(2003년 1월1일부터 2004년 12월31일까지 출생아)에게 자궁경부암 무료예방 접종과 개인별 전문 의료상담을 제공해 건강한 여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군은 고성읍에 위치한 강병원, 더조은병원, 아이유의원, 성모의원, 참편한내과, 김환태 내과의원, 삼성가정의학과의원, 고성비뇨기과의원과 회화면에 위치한 부산의원에서 클리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6개월 간격으로 총 2회에 걸쳐 무료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받게 된다. 특히 2003년생 대상자는 올해 안에 1차 예방접종을 마친 경우에 한해 2차 접종 지원이 가능하다.

왕영권 보건소장은 “여성 청소년들이 예방접종을 통해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의사와 1대1 전문상담을 통해 건강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인만큼 학생 및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