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풍수해보험으로 자연재해 미리 대비하세요”
이정표 | 기사입력 2016-06-22 18:08:21
[고성타임뉴스=이정표]고성군(군수 최평호)이 여름철 태풍․호우 등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재산 보호를 위해 풍수해 보험 가입 홍보에 적극 나섰다.

풍수해 보험은 태풍, 홍수, 강풍, 대설, 지진 등으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가와 지자체가 보험료의 55%~86%를 지원해 군민이 저렴한 보험료를 내고 피해액의 최고 90%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재난관리 제도이다.

풍수해보험의 가입 대상은 주택 및 온실로, 주택의 경우 건축물관리대장에 등재된 주택 중 주거용으로 사용 중인 소유자 또는 세입자이다. 온실의 경우 농가표준형 규격하우스로 농․임업용 목적의 온실 소유자이다.

보험 가입은 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 5개 민영보험사에 직접 가입하거나 읍·면사무소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군은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각종 홍보물, 홈페이지, 전광판, 읍·면별 이장회의 등을 활용한 다양한 방법으로 풍수해보험의 필요성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비해 군민이 풍수해보험에 관심을 갖고 많이 가입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