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닭가공 전문기업,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새 식구
중국 내 30개 직거래 판매점 6개 생산 공장 보유 기업
이연희 | 기사입력 2016-06-25 00:42:58

[익산=이연희기자]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새 식구가 늘었다.

중국 사천성 닭 가공업계 전문기업인 라시푸가 지난 23일 농식품부, 전라북도, 익산시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라시푸의 칭지엔, 정위메이 공동대표, 박창호 한국대표와 함께 농식품부, 전라북도․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닭 가공 식품기업인 라시푸는 중국 내 30여 개 인터넷 직거래 판매점과 6개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선진화된 식품안전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made in Korea’ 생산해 중국에 역수출하는 것이 큰 이점이 있다고 판단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에 최종 투자결정 했다.

이들은 국내 유통과 홍콩 등 해외에 닭 가공 제품을 수출할 계획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생산시설 설립을 준비하고 있으며, 해외기업으로는 최초로 임대지역이 아닌 산업부지 분양 입주를 목표로 생산 공장 착공을 위한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6월 말 외국인투자신고를 완료하고 올해 하반기 내 입주 및 산업부지 분양계약을 체결 계획이다.

하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단장은 라시푸 기업에 감사와 환영을 표하고 “국가식품클러스터와 MOU를 체결함으로서 국제교류를 통한 세계의 중심에 설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음을 축하드린다"며 “라시푸 기업이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해 협조와 지원하겠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