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쌀뜨물을 이용한 EM 발효액 관내 군부대 보급 환경오염 예방
이정표 | 기사입력 2016-06-25 15:26:28
[고성타임뉴스=이정표]고성군은 관내 군부대에서 매일 발생되고 있는 쌀뜨물을 이용하여 EM(유용미생물) 발효액을 생산, 관내 군부대에 보급하여 군장병들의 일상생활에서 활용한다고 밝혔다.

군부대 급식소에서 발생되는 쌀뜨물을 이용하여 EM(유용미생물) 발효액을 만든 후 군부대 내 보급을 통해 환경오염 예방에 앞장서고자 추진하게 됐다.

이번 쌀뜨물을 이용한 EM(유용미생물) 발효액 보급은 육군 제5861부대 산하 1개 대대에 시범적으로 EM(유용미생물) 발효시설을 설치, 보급하며 점차 관내 전 군부대로 순차적으로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관내 군장병을 대상으로 EM(유용미생물) 효능 및 생활 속에서의 활용방법 등 교육을 실시해 녹색생활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EM 발효액은 청소, 빨래, 목욕, 설거지, 군화 악취 제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하천 정화 기능도 우수하다.

군 관계자는 “버려지는 쌀뜨물이 EM 원액과 만나 발효되면 오염을 방지하는 정화원으로 변신하므로, 더욱 활용해 환경오염 예방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