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여산면 주민, 신리~호월간 도로확포장공사 준공 감사패 전달
신리마을 등 좁은 도로 불편으로 숙원사업
이연희 | 기사입력 2016-06-27 18:59:07

[익산=이연희기자] 익산 여산면 주민들이 27일 숙원사업이었던 신리~호월간 도로확포장공사를 잘 마무리해준 익산시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익산시는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주민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여산면 호산리 신리마을과 호월마을을 연결하는 ‘여산 신리~호월 간 도로확포장공사’를 완료하고 전면 개통했다.

그동안 여산면 신리마을, 신평마을 및 호월마을 주민들의 주 진입로이나 도로 폭이 4m로 협소해 도로 기능이 떨어져 지역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도로 1.4km에 대해 총 사업비 11억6000여만 원을 투자해 2개차로(폭 8m)로 확포장 하는 공사를 2015년 6월에 착공하고 이달 중순 최종 준공했다.

정헌율 시장은 “도로 확포장으로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통행 불편이 완전 해소되고 지역 농산물의 원활한 유통으로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