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허브화 발맞춰 '익산 삼성동주민센터' 복지상담실 운영
이연희 | 기사입력 2016-06-30 01:09:49

[익산=이연희기자] 복지허브화 정책에 맞춰 익산시 삼성동주민센터의 발빠른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삼성동주민센터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복지통장을 위촉하고 29일 오후 2시 삼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부송주공1차아파트 경로당에서 ‘스스로 더불어 즐겁게 만들어가는 마을공동체’라는 슬로건을 걸고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을 시작했다.

주민센터 사회복지사들이 주공1단지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읍면동 복지허브화의 추진배경과 추진방향, 사회복지서비스의 신청절차 및 지원내용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현장에서 직접 복지 상담도 진행하면서 시민친화적인 복지행정을 추진했다.

이번 복지상담실 운영은 지역 주민이 많이 모이는 무료급식의 날에 주공1차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경로당의 협조로 이루어졌으며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삼성동 어우름 봉사단의 건강노래교실도 함께 하는 등 먹거리와 놀이거리가 어우러진 마을 축제와도 같은 시간이었다.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혁중 위원장은 “주민이 주인이 되는 생활 속 복지가 이루어지는 모습이다. 앞으로 주민과 행정이 서로 협력하여 우리 이웃이 곧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인정이 넘치는 마을공동체를 만드는데 즐겁게 참여하고 적극 돕겠다"며 기쁜 마음으로 응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