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시장, 업무실적에 따른 인사시스템 강조
승진요인 있다고 기계적인 자리 채우기 인사는 하지 않을 것
최두헌 | 기사입력 2016-07-05 12:28:51

[타임뉴스=최두헌]정헌율 익산시장이 4일 간부회의 자리에서 “조직을 움직이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원리는 인사다"며 인사가 잘 이뤄져야 조직도 유기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으며 성과도 낼 수 있다. 

이번 하반기 인사가 시정운영방향을 가늠케하는 하나의 시그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 시장은 “승진요인이 발생했다고 하더라도 순번에 따라 기계적으로 승진하는 이른 바 ‘채워넣기 인사’는 하지 않을 것"이라며 철저한 업무실적 위주의 인사를 강조했다.

“만약 승진요인에 적합한 직원이 없다면 당장 자리를 채우지 않고 다음 인사시기로 미루는 방안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는, 반대로 자리에 적합하고 능력 있는 직원이 있다면 먼저 승진을 시킬 수도 있다는 의지로도 풀이된다. 

 직원간의 소통과 복지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시민과의 소통만큼 우리 직원간의 소통도 아주 중요하고 그 어떤 것보다 우선해야 할 부분이다"고 말했다.

또 “직원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복지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지켜봐 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 시장은 “우리 직원과 내가 협심하면 못할 일이 없고 정치권이나 중앙부처의 인맥 동원이 필요할 경우에는 언제든 나를 활용하라"며 “그간의 행정경험과 경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직원들과 함께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