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어린이 행복세상 만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약 체결
강민경 | 기사입력 2016-12-20 18:58:41

[완도 = 강민경기자] 완도군은 지난 19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와 어린이들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협력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완도군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아동복지 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에 상호협력하며 특히 어린이재단에서는 재정적 지원과 아동권리옹호 등에 앞장설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내 아동 복지가 더욱 증진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어린이재단의 역할을 적극 지원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아동이 행복한 완도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영철 본부장은 “공공복지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을 민간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해결함으로써 더욱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고 말하면서 “40만명에 달하는 어린이재단 후원자와 13만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내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에 참여하도록 홍보하여 협력기관인 완도군의 행사가 꼭 성공하는데 일조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 전쟁고아 구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어린이와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국내외 아동복지사업, 아동권리 옹호활동, 모금사업, 연구조사 등을 폭넓게 펼치고 있는 글로벌 아동복지전문기관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