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재단, 한 해를 마무리하는 청소년들의 발표회 성료
김시율 | 기사입력 2016-12-20 19:31:14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하재단)에서는 지난 17일 청소년 여가활동과 관련한 욕구조사 결과 보고회가 알차게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활동진흥법을 기초로 결성된 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가 금년 7~8월 관내 중․고생 2천8백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여가관련 김포시청소년 욕구조사’결과를 발표하며 관내청소년들의 여가생활 현황 보고 및 청소년들의 행복지수 신장을 위해 수련시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언하였다.

시 관내 청소년들은 10.3%(286명)가‘행복을 위해 여가활동이 중요하지 않다’고 응답하였으며 중요하지 않은 이유로 건전하지 못한 활동으로 인한‘비행의 원인’및‘경제적인 부담’을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한편 이날 2부 행사로 진행된 청소년동아리 연합발표회에서는 중봉청소년수련관 외 3개 기관, 9개 동아리 청소년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자“G·Y·P(Gimpo Youth Party)"라는 주제를 가지고 스텐딩 파티 형식의 공연을 진행하였으며, 그동안 수련시설에서 갈고 닦았던 자신들의 끼를 유감없이 발산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동아리 담당 지도 선생님들이 청소년과 하나 되기 위해 특별공연을 준비하여,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 및 교감을 이루어냈다.

육성재단의 이종상 수련관장은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수준 높고 청소년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말하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포타임뉴스=김시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