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 2016년 합천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김시율 | 기사입력 2016-12-22 20:13:44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회장 윤정호)는 22일 11시 합천체육관에서 하창환 합천군수, 김성만 군의회의장, 류순철 도의원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전·현직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합천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다시 뛰는 새마을운동, 도약하는 행복 합천!’을 슬로건으로 한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새마을운동의 추진성과를 종합 결산하는 자리로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올해 역점추진 사업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한 지도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식전행사에는 전통 춤의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본 행사에는 영상으로 보는 2016년 새마을운동 성과보고, 우수지도자 포상, 우수 읍·면 새마을 평가시상, 대회사, 격려사, 축사, 실천다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포상 시상식에서는 뉴새마을운동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허성조 가야면 협의회장, 김순덕 덕곡면 부녀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강권수 쌍백면 협의회장, 황순화 용주면 부녀회장, 한망천 삼가면 문고분회장이 도지사 표창을 받는 등 관내 새마을운동에헌신해 온 48명의 회원이 표창을 받았다.

또 우수읍면 새마을 종합평가에서는 합천읍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으며, 우수는 가야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 장려는 대병면, 야로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아울러 연말 어려운 우리 이웃에게 작은 힘이 되고자 합천군 전 새마을지도자들이 조금씩 모금한 이웃사랑 성금 200만원을 합천군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윤정호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지난 새마을운동 46년은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운동 정신으로 이 땅 위에 기적의 역사를 만들었다."며 “앞으로 나눔·봉사·배려의 새마을 실천덕목을 바탕으로 도약하는 행복 합천을 위해 새마을지도자들이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하창환 합천군수는 “한 해 동안 우리 이웃과 우리 고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오신 새마을지도자들에게 큰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합천의 발전을 위해 제2의 새마을운동을 추진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는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 불우이웃돕기, 숨은자원 모으기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해 오고 있다.

창원 타임뉴스=김시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