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자신 있어요
추산보건진료소 2017년 농한기 건강교 인기 만점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2-23 17:41:14
겨울철 농한기를 맞아 충북 괴산군 추산보건진료소에서 실시하고 있는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행복 충만, 자신감 충만한 삶을 위한「2017년 농한기 건강교실」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추진하는 농한기 건강교실은 12월 13일부터 3월 2일 까지 12주 동안 진행되고 있으며 즐거운 신체활동과 정신건강 향상 및 자신감을 길러주어 자기관리능력을 향상을 위해 노인체조와 건강교육, 미술요법, 세모조각 맞추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주 2회 2개 마을에서 (탑평, 추동) 실시하며, 1개월 전부터 사업계획과 준비모임을 통해 지난 13일 탑평 마을회관에서 첫 개강을 했다.

농한기 건강교실에 참여한 최윤영 노인 회장은 “겨울철 농한기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직접 마을회관까지 방문해 교육을 해주셔서 고맙다"며 “즐겁게 웃고 즐기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주민들과 친밀도가 더욱 좋아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금희 괴산군보건소장은 “군내 17개 보건진료소마다 자율적으로 사업계획을 세워 농한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주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 진료소가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