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평생 배움의 기회로
김시율 | 기사입력 2017-01-01 20:36:17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용원)는 2016년 12월 30일 오후 5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 강의실에서 중앙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봉사단체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번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는 주민자치 11개 프로그램 강사와 수강생 그리고 중앙동 봉사단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일 년 동안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실력을 선보이는 행사가 되었다. 연이어 열린 2부 행사에서는 봉사 단체원과 프로그램 수강생이 참여하는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하여 2016년을 되돌아 보는 화합의 장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예 및 문인화반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함은 물론, 제5회 진주시 주민자치프로그램발표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난타교실 수강생들의 신명나는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스포츠댄스 공연, 노래교실 수강생의 합창, 건무도 공연이 이어졌으며 2016 진주시 읍면동 풍물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풍물교실 공연이 대미를 장식하였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서용원 주민자치위원장은 대회사에서 “일 년 동안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것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보다 발전하는 중앙동 주민자치센터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정상섭 중앙동장은 행사에 참석한 동민들에게“다사다난했던 올 한해 우리 모두 중앙동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어 감사드린다"며 “다가 오는 2017년 새해 소망하는 일 다 이루고 가정의 화목과 건강을 기원한다"고 새해인사로 마무리 했다.

한편 중앙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의 여가선용과 평생학습을 위해 서예교실 등 11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진주타임뉴스=김시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