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기씨 국무총리 표창 수상
폐지모아 번 돈으로 어려운 이웃에 선행 국민추천포상 선정
강재룡 | 기사입력 2017-01-06 18:15:21
청주시 오창읍에 거주하는 남선기(75세) 씨가 2009년부터 폐지를 모아 번 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선행을 베풀어 국민추천포상 대상자로 선정되어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받았다.

'국민추천포상'은 사회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묵묵히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희망을 전해 온 사람들을 국민들이 직접 추천해 선정되는 상이다.

남선기 어르신은 자신도 어려운 삶을 살고 있으면서도 젊었을 때 가난으로 고생하고 배우지 못한 한이 있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2009년 부터 폐지를 모아 번 돈으로 오창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매월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목령종합사회복지관과 YMCA 등에도 그동안 약 2,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을 실천했다.

또한 월남 파병용사로 나라를 위해 몸 바쳐 싸웠으며 지금도 몸에 그 흔적이 남아있다. 

자신의 건강을 챙기기 보다는 하루 세 끼 먹을 수 있고 잠잘 곳이 있다는 것에 만족해하는 남선기 어르신은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고사리 손으로 편지를 보내왔을 때 가장 큰 보람과 행복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청주타임뉴스=강재룡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