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추진
김시율 | 기사입력 2017-01-07 11:25:32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이번 달 9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사회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 대학생들의 직장생활 체험과 학비 지원을 위해 ‘2017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은 총 158명의 지역 청년들이 참여하며, 참여자들이 직접 주체가 되어 시정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안할 수 있는 10개의 조사·연구 사업을 발굴 운영함으로써 청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업 마지막 날인 2월 14일에는 본 사업에 참여한 158명의 시정 발전을 위한 제안을 발표하고, 청년들의 제안은 검토 후 시정에 반영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당일 참석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청년 고용절벽이 갈수록 심해지는 힘겨운 시기에 사회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 청년들을 지원하고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더 많은 지역청년들이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흥타임뉴스=김시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