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보일러 신청 접수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1-12 11:03:42

[태백=최동순]태백시는 저탄소 녹색성장과 CO2 배출감소에 기여하는 목재펠릿 보일러 산업육성을 위해 2017년도 펠릿 보일러 보급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주택용 8대를 보급할 예정이며 1대당 400만 원 범위 내에서 70%가 보조되며 신청은 오는 11월까지 시청 농정산림과 녹지관리팀에서 선착순 지원 신청을 받는다.

펠릿 보일러는 나무를 톱밥과 같은 작은 입자 형태로 압축해 작은 알갱이로 성형한 목재 펠릿을 연료로 사용해 등유보다 저렴하고 면세 경유와 비슷한 수준으로 난방비 절감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부피가 크고 가끔 청소해야 하는 불편한 점도 있으나 비용절감 측면과 친환경적이라는 면에서 선호하는 가정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시 관계자는 “목재 펠릿 연료의 사용은 기후변화 협약에서 온실가스 배출이 없는 것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이는 태백시가 지향하는 녹색수도 태백의 이미지에 맞는 친환경적 난방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