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 걱정 없는 에너지 복지 실현 위하여
울릉군, 군 단위 LPG 배관망 사업 유치 준비에 전념
최경락 | 기사입력 2017-01-20 10:59:58
【울릉=최경락기자】울릉군은 LPG 배관망 사업 유치를 위하여 본격적인 준비 태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군을 포함한 도시가스의 공급이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에 안전하고 편리한 가스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산업부의「군(郡) 단위 LPG 배관망 사업 예비타당성 재조사」가 지난 연말 통과됨에 따라 사업 유치 활동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LPG 배관망 사업은 산업부의 공모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오는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에 있다. 군은 우선 내년도 공모사업 신청을 위해 기본계획 수립, 지방재정 투자심사, 주민 설명회 개최 등 금년 내에 준비 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이 사업이 선정되면 국비 100억원, 지방비 80억원, 사용자 부담 20억원 총 2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내년부터 2019년까지 울릉읍 도동, 저동리 3,200세대가 사용할 수 있는 30톤 용량의 LPG 저장탱크 2기와 스팀식 기화기 2기, 총연장 30.73㎞의 LPG 배관 등 가스 공급체계가 구축될 것이다.

아울러,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 이후에는 마을단위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진행하여 가스에너지 공급 지역 확대하고 에너지복지 불균형을 개선할 방침이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사업이 추진되면 도시가스 수준의 편리하고 저렴한 가스사용 환경이 조성될 것이다"며 “주민의 에너지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내년도 사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는 한편, “사업 유치를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의와 협조가 필요한 만큼, 많은 관심으로 응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