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3회 해뜨는 교실"성인문해교육" 졸업식
나정남 | 기사입력 2017-02-04 11:41:29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지난 2일 평생학습센터 전시실에서 성인문해교육 해뜨는 교실 졸업자, 가족 및 수강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해뜨는 교육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해뜨는 교실 성인문해교육 수료과정 영상물을 감상하고 졸업장 및 상장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포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2014년 성인문해교육 학력인정반 운영기관으로 지정돼 해뜨는 교실 5개반을 운영해 오며, 올해 10명이 졸업하는 등 3년간 3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한글 교육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지식습득 및 문화체험 등 다양한 특별활동을 실시해 배움의 기회를 놓치신 어르신들이 좀 더 쉽게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졸업식에는 참석한 유영록 김포시장은 “글을 읽지못해 불편함이 없도록 성인문해교육 지원을 더욱 활성화하겠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문해교육 학습자들의 성과와 그들의 노력에 공감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포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2017년 해뜨는교실을 글꽃학교로 명칭을 변경해 지난 1월부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3월2일 오전10시 평생학습센터 1층 전시실에서 글꽃학교 입학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포타임뉴스=나정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