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행복학습센터 난타, 노래교실, 테니스교실 등 8개 교육과정 16반을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2-06 16:23:32
[의성=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7일(화) 안평면 행복학습센터를 시작으로 6개 지역의 행복학습센터 성과 발표회를 가진다.

지난해 12월부터 의성군에서는 지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평생학습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6개 행복학습센터를 선정하여 난타, 노래교실, 테니스교실 등 8개 교육과정 16반을 운영했다.

의성군의 행복학습센터 운영으로 행복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통해 선발된 20명의 행복학습매니저에게는 일자리 제공, 지역민들에게는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구자선(안평면)씨는“이번 교육은 농사일에 지쳐있는 우리에게 재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행복학습센터가 지속적으로 운영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우리 의성군은 서울 면적의 약 2배에 가까운 넓은 지역을 보유하고 노인 인구가 많아 군민 누구나 평생학습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행복학습센터라 생각하며, 앞으로 행복학습센터를 활성화하여 『100세 시대! 평생학습으로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