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군공항이전 화성시와 상생협력 하자!
권홍미 | 기사입력 2017-02-20 08:45:17
【타임뉴스 = 권홍미】 수원시의회는 국방부의 수원 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 선정 발표에 대해 군공항이전 사업이 의미 있는 한걸음을 내딛게 됐다며 환영을 전하며, 화성시 및 지역 주민들과의 상생협력방안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전했다.

수원시 전체의원들은 지난 17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예비후보지 선정관련 긴급설명회 자리를 마련, 수원시의 향후계획을 파악하면서 수원시의회는 이제부터 정확한 정보제공을 바탕으로 화성시민의 이해와 협조를 구해야 한다고 전했다.

그 동안 수원시의회는 오랜 주민숙원사업이던 군공항 이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 적극 노력해왔다. 2011년 구성된 수원비행장 이전 및 주민피해대책 마련을 위한 특위를 통해 지역주민 피해 해소를 위해 노력했고, 2015년 수원 군공항이전 추진 특위에서는 이전지역과의 상생발전방안을 검토하며 미래 성장발전을 논의했다.

이어 필요한 사업예산과 조직에 적극 지원하겠으며, 화성시의원과 적극 소통하고 주민들에게 이전사업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화성시의회는 지난 17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수원 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를 화성시 화옹지구로 선정한 것에 대해 ‘수원 군공항 화성시 이전 결사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강력 대응하기로해 수원시와 화성시 간의 대립 양상을 보이고 있어 민민간의 갈등과 정치적 갈등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