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호반初 이색 입학 '책 읽어주는 입학식'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2-27 10:42:15

춘천 호반초등학교(교장 김종준)는 3월2일 10시30분부터 엄지관에서 ‘책읽어주는 입학식’을 연다고 밝혔다.

도서는 '너는 무슨 씨앗이니?(최숙희 글⋅그림)'라는 책으로 저마다의 빛깔대로 성장하면서 조화롭게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담은 책이다.

호반초 교원들은 지난 2월 ‘학교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시간에 뜻있는 입학식 마련에 대한 토론을 갖고 이 같은 계획을 세웠다.

김종준 학교장은 “학교구성원 모두의 마음을 담아 이야기와 감동이 있는 입학식을 준비했다”며 “생애 첫 학교 입학을 맞는 1학년 학생들에게 학교가 설렘과 호기심을 바탕으로 한 배움과 삶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는 입학식 이후 신입생 학부모와 함께 하는 ‘우리아이 첫 학교 보내기’ 설명회를 갖고 학교가 추구하는 교육철학과 1학년의 부모들이 지원해주어야 할 내용, 1학년의 발달 단계, 학교 안정적인 적응에 도움이 될 내용 등을 안내한다.

춘천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