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영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건의안 등 대표발의
권홍미 | 기사입력 2017-03-10 08:04:13
【타임뉴스 = 권홍미】 수원시의회 박순영(더불어민주당, 매탄1․2․3․4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건의안 및 결의안 관리에 관한 조례안」이 오는 15일 의회 운영위원회에서 심사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 박순영 시의원

조례안은 채택된 건의안 등이 정부 등 관련 기관에 전달되고 정책 등에 반영되도록 하는 시장의 책무 건의안 등의 조치 및 통보에 관한 사항 건의안 등의 사후관리 및 자료제출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박순영 의원은 “시의 현안이나 시민의 의사를 반영한 주요 사안들이 시의회의 건의안과 결의안 등을 통해 국회 및 중앙부처에 전달 된 이후 진행사항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며 제정이유를 밝혔다.

이어“사후관리를 통해 추진사항을 관리하고 미비한 점, 보완이 필요한 부분 등을 파악함으로써 의회에서 지원 및 대안 마련 등 후속조치가 이어져야 한다"며 민의를 대변하는 시의회의 역할을 전했다.

한편, 박순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번 조례안은 명규환, 양진하, 이종근, 이철승, 염상훈, 민한기, 노영관, 한명숙, 김기정, 김정렬, 김미경, 김은수, 유철수, 양민숙, 이혜련 의원 등 16명이 공동발의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