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국악단 탁오 콘서트
커피 여유 국악으로 새롭게 여는 정오의 음악회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3-15 17:00:57
청주시가 오는 16일(목) 오전 11시 청주아트홀에서 청주시립국악단 ‘탁오 콘서트’를 연다.

이번 콘서트는 국악 선율과 악기 체험 등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조정수)이 마련한 정오의 음악회이다.

‘탁오 콘서트’의‘탁오(卓午)’는 정오(正午)를 가리키는 말이다.

브런치 콘서트, 마티네 콘서트 등 청주시가 기존에 다양한 이름의 정오 음악회를 열고 있지만 ‘탁오 콘서트’는 이와는 다르게 청주시립국악단만의 스타일로 새로이 시작하는 토크형식의 국악콘서트이다.

프로그램은 대금, 피리, 해금 등 관악기가 중심이 돼 연희 등에서 자주 연주되는 ‘대풍류’와 피리의 굵고 묵직한 음색이 상령산의 느림과 만나 조화를 이루는 ‘상령산’을 여는 무대로 시작한다.

이어 국악관현악과 가수 이진관이‘오늘처럼’,‘인생 뭐 있어’,‘인생은 미완성’을 노래하고, 자연의 생명력을 찬미하는 곡으로 봄을 표현한 관현악 ‘춘무’를 청주시립무용단과 함께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청주시립국악단이 제주도 전설에 나오는 환상의 섬, 피안의 섬으로 잘 알려진 이어도를 영감으로 한‘이어도 가는 길’을 국악관현악으로 마무리한다.

시 관계자는 “봄을 맞아 커피와 여유를 더해 국악을 중심으로 대중가요, 한국무용 등을 콜라보레이션한‘탁오 콘서트’의 아름다운 선율과 단아하고 기품 있는 무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