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보건소 심뇌혈관질환예방 교육
오송지역 어르신 20여명 대상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3-15 17:24:07
흥덕보건소는 지난 13일 오송생명보건지소에서 오송지역 어르신 20여명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김현태 약사를 초빙하여 오송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질환인 고혈압, 당뇨의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올바른 약 복용 및 보관방법과 영양의 불균형, 운동, 금연, 절주 등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생활습관을 변화시키는 자기관리능력 향상에 대해서도 교육을 실시했다.

흥덕보건소는 올해 4개의 복지관 대상으로 월별 방문하여, 기초건강체크 및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자가운동법 및 고혈압과 당뇨 식이관리 등 건강교육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으로 자기관리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어 지역사회의 건강수준을 향상하는데 일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