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유아숲체험장 상시 운영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5-22 11:24:41

횡성군이 2015년 전국 명상숲 우수사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수백초등학교 부지 내 ‘횡성 수백 유아숲 체험장’을 운영한다.

수백 유아숲 체험장은 맞춤형 생애주기별 산림복지 서비스 제공의 첫 대상인 취학 전 아동들에게 자연중심 교육을 통해 자기참여 주도형 교육으로 심신안정과 정서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체험장은 수백초등학교 부지 내에 800㎡ 규모로 조성됐으며, 주요 시설로는 정적공간 시설의 솔바람교실, 숲속둥지, 통나무오두막, 작은무대가 있고, 동적시설로는 터널놀이대, 거미줄놀이대, 움집놀이대, 그물침대놀이대, 균형놀이대, 징검다리 등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균형있게 배치했다.

또 숲을 이용하는 유아들이 자발적으로 숲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하고, 유아숲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유아숲지도사를 전담 배치했다.

유아숲체험장은 지난해 11~12월 어린이집 4개소를 대상으로 13회 시범운영을 마쳤고, 올해는 10월까지 본격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횡성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