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용노동지청 수도권동북부 채용박람회 개최
김정환 | 기사입력 2017-06-08 02:43:30

[의정부타임뉴스=김정환] 의정부고용노동지청이 주최한 ‘2017 수도권동북부 채용박람회’가 지난 6월2일(금) 신한대학교 도봉관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Chin-Up, 취업(UP)"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던 이번 채용박람회는 ㈜빙그레, 한화손해보험(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LGU+서울고객센터 등 수도권 동북부 지역 31여개의 우수기업이 직접 참여하였고, 간접 참가업체로 도 17개 기업이 참여했다.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 모든 연령층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직군을 모집하여 우수인력과 구인기업간의 만남의 장이 이루어진 이번 박람회장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1천5백여명이 박람회에 발걸음하여 행사장이 북적대었으며 특히 작년에 비해 청년층 참여가 많아졌다.

분주한 박람회장에서도 현장면접을 보는 구직자들은 면접관의 질문에 하나하나 최선을 다해 자신을 표현하려는 모습에서 취업에 대한 강한 의지가 엿보였다. 

이날 박람회에서 총 467명의 면접이 진행되었고, 그 중 약 23명이 현장에서 바로 채용, 채용예정자 및 2차 면접자도 약 65명으로 집계되었다.

기업채용관, 기관홍보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하여 섹션별 더 특색 있고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이력서 무료사진촬영·응원커피제공·취업응원영상상영·취업응원메시지게시판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운영되었다. 

특히 사진소와 응원커피부스가 큰 인기를 끌었다. 무료로 이력서 사진을 촬영하는 부스 앞에는 면접을 보듯이 긴장된 표정으로 옷매무새를 매만지는 손길이 분주하고, 특히 더운 날씨로 시원한 커피를 마시기 위해 구직자들이 많이 찾은 응원커피부스의 바리스타는 쉴 틈이 없을 정도였다.

김영돈 의정부고용노동지청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계기로 경기북부지역 고용창출에 박차를 가하여 일자리가 많아지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