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염색을 품은 천년 동백숲 김경희 작가전 열려
강민경 | 기사입력 2017-06-13 15:48:50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 문예도서관사업소가 오는 6월 13일부터 6월 19일까지 ‘광양만을 품은 천년 동백 숲, 천연염색 展’이라는 주제로 천연염색작가 김경희 씨의 다양한 천연염색 작품 40여 점을 전시한다.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에서 막을 올릴 이번 전시회에는 다양한 천연염색을 이용해 작품과 실내 인테리어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천연염색 작품 등이 전시된다.

‘천연염색’이란 나무, 풀, 꽃 등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염료를 이용해 염색을 하는 기법으로 우리 조상들의 삶의 방식을 엿 볼 수 있다.

특히, 여러 가지 재료를 적당한 배합으로 희석해 만든 ‘천연염색’은 단색에서부터 화학염료로 표현하기 어려운 자연에 가까운 색까지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표현할 수 있다.

곽승찬 문예도서관사업소장 “천염염색이야말로 우리 조상들의 삶의 방식이 묻어 있고 앞으로 우리가 꾸준히 발전하고 계승해야할 소중한 자산이다"며,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염색을 직물에 한정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분야의 사용처를 연구해 우리생활에 더 깊이 활용될 수 있는 많은 고민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