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 마친 인제 하추자연휴양림, 손님맞이 준비 끝!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6-28 09:16:28
【인제타임뉴스 = NEWS】 인제 하추자연휴양림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손님맞이 준비로 분주하다.

인제군에 따르면 인제읍 하추리에 위치한 하추자연휴양림은 2014년 1만 147명, 2015년 1만 576명, 2016년 1만 773명이 방문하는 등 3년 연속 방문객수가 1만명을 넘어서며 강원도를 대표하는 가족단위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군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방문객들에게 질 높은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추자연휴양림부터 하추리 입구까지 21.5km 구간에 등산로를 새로 개설하고, 데크시설과 안내판 등을 설치했다.

또 사업비 2억 3천만원을 들여 휴양림 내 가로 4m, 세로 6m 규모의 데크 15면과 야외탁자, 벤치 등이 구축된‘숲 속의 야영장’을 조성, 오는 7월 1일 개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산나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산나물 전시관(923㎡), 새소리 ‧ 산내음 명상숲(928㎡), 물소리 ‧ 별빛 야영장(2,960㎡) 등이 조성되는‘산나물 전시 탐방로 조성 사업’이 지난달 준공돼 올 여름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체험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숲 해설가를 활용한 마사이 힐링워킹, 스트레칭, 자세교정, 명상, 삼림욕, 유아숲 등 숲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숲을 통한 정서적 치유와 교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하추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등 총 11동의 콘도식 객실과 회의실, 식당, 야영장, 등산로(6km), 트레킹코스(4km)를 갖추고 있으며, 트레킹코스에는 50여종 3만본의 야생화단지가 조성돼 있어 자연학습장과 병행해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하추자연휴양림은 숲뿐만 아니라 계곡을 갖추고 있어 래프팅 등 모험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여름철 최고의 휴양지이다.”며,“많은 분들이 올 여름 하추자연휴양림을 찾아 즐거움과 편안함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하추자연휴양림1
하추자연휴양림2
하추자연휴양림3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