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국민생활관에 경로우대주차구역 14면 설치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6-28 12:26:42

[익산타임뉴스=이연희기자] 만 65세 시민들이 이용가능한 경로우대 주차구역 총14면이 익산시 국민생활관에 마련된다.

일반주차장 규격에 비해 가로 면이 20cm가 넓어 감각의 둔화 및 좁은 시야 등으로 인해 차량 주차 시에 불편함을 겪던 어르신들께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경로우대 주차구역 설치는 ‘효 문화도시 익산’ 건설을 위한 첫 걸음으로 국민생활관을 시작으로 점차 타 기관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국민생활관에 따르면 어르신들을 배려하는 취지로 조성된 경로우대 주차장은 일반인의 주차를 금지할 수 없어 일반시민들의 자발적인 배려 의식 등 선진 시민의식이 필요하다.

국민생활관 관계자는 “연세가 들수록 공간 지각 능력이 저하되고 이런 현상이 주차 뿐 아니라 교통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어르신들의 불편을 덜어 드리고자 경로우대 주차구역을 만들게 됐다"며 “이용객들은 경로우대 주차구역을 어르신에게 양보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