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
익산시민공원서 6.25 사진전과 평화국제법지지 촉구 활동 펼쳐
이연희 기자 waaa917@naver.com
기사입력 : 2017-06-28 12:28:38

[익산타임뉴스=이연희기자] 지난 24일 (사)세계여성평화그룹(이하 IWPG) 전북지부 (지회장 여미현)는 올해 두 번째로 ‘6.25 사진전과 함께 평화국제법지지 및 촉구 활동’을 익산시민공원에서 펼쳤다.

이 행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전쟁사진을 전시하고 전쟁으로 희생된 순국영령들의 얼을 기리며 시민들의 마음에 평화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더 나아가 후대에 유산으로 전쟁이 없는 평화의 세상을 물려주기 위해서는 ‘평화국제법 제정’이 반드시 필요함을 홍보하고 지지 및 촉구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전몰군경유족회 전북익산지회에서 사진을 후원하고, IWPG 전북지부(전주, 익산, 군산, 정읍)에서 동참한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졌다.

사랑스런 아이들에게는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페이스페인팅을 그려주며 같이 즐거워했고 환경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회원들이 재능기부로 직접 만든 친환경 공기청정 공예품인 도우아트를 선보여 함께 나누기도 했다.

지난 2016년 3월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IWPG는 HWPL과 하나되어 지구촌의 전쟁종식과 평화를 위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10조 38항’ 을 온 세계에 공표했다.

이 선언문을 인정하고 각국의 대통령들이 사인할 수 있도록 IWPG 전북지부는 세계 각 지부와 함께 촉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북의 소외된 이웃들을 살피는 복지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가고 있다.


또한 회원들의 재능기부와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학술교육, 문화예술 등을 통해 지역문화를 발전시키는데 이바지 하고 있으며 해외의 우간다, 캄보디아 등에 아직도 크고 작은 테러로 고통을 받는 전쟁고아 아이들을 돌보는 프로젝트로서 ‘평화를 심다 PLANT PEACE (플랜트피스)’ 를 계획하고 있다.

최근 많이 본 기사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