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항일의병 추모공연 청송연가2회 개최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05 16:41:45

[청송타임뉴스=이수빈기자](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한동수)이 지난 1일(토) 오후 5시 소헌공원 내 찬경루에서 제2회 청송항일의병 추모공연 청송연가를 개최했다.

청송은 전국 마을단위 중 항일의병 운동가를 최다 배출한 지역이다.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인 청송연가는 일제의 침략에 맞서 싸워 나라를 지킨 의병선열의 희생에 대한 추모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역사를 되새겨 나라사랑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나누어 보고자 기획된 사업이이며,닫혀있던 문화재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하여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 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청송연가 2회는 귀향 이라는 주제로 춤 소리 국악을 통해 일제 강점기 항일 투쟁의 역사 속 우리나라 아픔이었던 위안부의 애환과 고통의 삶, 잊어서는 안 될 소녀의 소원 아름다운 귀향의 꿈을 주제로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공연은 우포 따오기 춤의 창무 형남수, 대구시립국악단 출신 대금 이수준, 해금 신동훈 전국국악경연대회 민요부문대상 박효지가 출연했다. 관객들은 찬경루를 가득 메웠으며, 특히 청송지역에 농촌생활을 체험을 위해 대구가톨릭대학교 학생들이 참가해 농활과 함께 뜻깊은 공연을 볼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연가의 마지막 공연 3회차는 오는 9월 2일(토) 오후 5시에 소헌공원 내 찬경루에서 광복을 넘어 국민이 주인인 나라로로 춤(박정희) 성악(김주권) 플롯(서가비) 밴드(카바밴드)로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