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따복공동체 활성화 아이디어사업 공모
| 기사입력 2017-07-07 14:01:12

[경기타임뉴스=신종철 기자]경기도는 청년들의 지역사회 참여와 다양한 공동체 활동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 따복공동체 활동 및 네트워크 지원 공모사업’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청년 따복공동체 육성사업은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따복공동체 활동 육성이 목적이며, 이를 위해 ▲청년 따복공동체 역량강화 ▲청년 네트워크 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 따복공동체 역량강화’는 ▲문제해결형 지원 ▲커뮤니티 확산 ▲사회서비스 개발지원 등 3개 사업으로 진행된다. 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 음악‧미디어를 활용한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 그리고 청년들의 전문성과 지식을 활용해 기존 따복공동체의 역량 강화나 사회서비스를 확대하는 사업을 지원하는 것이다. 총 17개 팀을 선정해 팀별 300만원 이상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 네트워크 지원 공모사업’은 지역 내에서 활동 중인 소규모 청년공동체들을 통해 건강하고 생산적인 지역 기반의 청년 따복 네트워크를 구축,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원대상은 2016 따복청년 네트워크사업에 참여하지 않았거나 기존에 참여한 공동체 중 활성화를 요구하는 청년 활동가 및 단체다. 총 12개 팀을 선정해 팀별 100만원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abok.or.kr), (사)마을과사회적경제 카페(cafe.naver.com/maeulnse), 따복공동체 카페(cafe.daum.net/ddabok)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mse2017@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 따복공동체사업 수행기관 ㈔마을과사회적경제(070-8858-2231, 031-245-6989) 또는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과(031-8008-343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청년 따복공동체사업은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다양한 청년 활동과 사업을 지원하는 것"이라며 “청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