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 분위기 조성 8월 1일부터 익산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7-16 01:29:41

[익산타임뉴스=이연희기자] 익산시가 아기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고 출산 가족에게 아기의 탄생과 출산의 기쁨을 나누기 위해 내달 1일부터 아기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를 시행한다.

아기주민등록증은 법적효력은 없지만 증 앞면에는 아기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가 표기되고 뒷면은 태명, 태어난 시각, 띠, 부모의 바람 등을 표기해 각별한 의미를 더한다.

대상은 익산시에 출생신고 하는 신생아는 물론 기존 출생신고 된 0세 아기들도 신청하면 소급하여 발급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보호자의 신분증과 아기 사진을 지참해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되고 발급된 증은 등기배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아기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는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익산시민이 된 소중한 아기의 탄생을 기념하고자 실시하게 됐다"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