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급식 가맹업체 위생점검 집중 실시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7-17 17:32:10

[전주타임뉴스=이연희기자] 전주시 완산구가 식중독 예방을 위해 지난 11일부터 8일간 아이푸드 109개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진행 중이다.

점검은 아동급식 가맹업체의 위생관리, 식재료 관리상태, 조리 및 보관상태, 식품관리 종사자 위생관리, 식품 유통기간 준수여부, 가맹업체 준수사항 등 급식전반에 걸친 사전 점검 등으로 음식업 가맹업체에 대한 위생점검을 집중 실시 중이다.

위생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고 위생불량 및 가맹점 준수사항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가맹점 해지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현재 아동급식지원 선정기준은 18세 미만 취학 및 미취학 아동 중 소년소녀가정, 긴급복지 지원 대상 가구의 아동이나 보호자의 양육능력이 미약해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 등이며 여름방학을 기준으로 2136명의 아동에게 4500원씩 아이푸드카드 충전방식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여름방학 기간 중 식사를 거르는 아동이 없도록 자생단체 및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 결식우려아동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급식가맹점(음식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모집해 아동들의 급식카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나경옥 가족청소년과장은 “저소득 아동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보호아동에 대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금번 급식업체 위생점검 등을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아동들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