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박물관, 15~20일 뮤지엄위크 운영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8-02 18:30:00

[정읍타임뉴스=이연희기자] 정읍시립박물관이 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박물관에서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박물관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먼저, 매일 100명씩 참여하는 만들기 무료 체험이 운영돼 15일 천연비누, 16일 장승, 15일 에코백, 18일 전사 머그컵, 19일 압화 부채, 20일 가죽 동전지갑 만들기 체험이 이뤄진다.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참여자 모두가 완성도 높은 체험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15일에는 각국의 다양한 의상을 보고 입어 보는 체험과 ‘신기한 마술쇼’가, 18일에는 ‘불링불링 버블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재미있는 애니메이션도(레고 배드맨 무비, 아기배달부 스토크, 모아나, 마이펫의 이중생활) 하루 3회씩 4일 상영된다.

박물관은 “시원한 박물관에서 친구, 가족들과 신나는 영화를 보며 무더위를 식힐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박물관 색칠 공부, 페이스 페인팅, 겨울에 받아보는 편지, 스탬프 찍기 등과 같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각양각색의 상설 체험 코너도 운영된다.

박물관은 “유물과 고전이라는 틀에 박힌 박물관의 무거운 이미지를 벗고 재미있고 흥미 넘치며 가고 싶은 ‘정읍시립박물관’으로의 공간적 변모를 위해 특별히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museum.jeongeup.go.kr)를 참고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