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42만 5천 여 명 방문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14 12:16:10
[태백타임뉴스] 대한민국에서 가장 시원(始原)한 축제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축제’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17일간의 축제여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동 기간 중 태백시를 방문한 관광객은 총 42만 5천 여 명으로, 이 중 황지연못과 검룡소, 워터파크와 쿨시네마, 고원1구장 등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은 21만 여 명으로 집계됐다.

연일 전국적인 폭염으로 외출을 자제하던 시기에도 태백을 찾은 관광객은 축제 첫 주말까지 30만 명을 넘어선데 이어 주중에도 발길이 끊이지 않아 그야말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시원한 축제’임을 입증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축제기간이 7일이 늘어나고 쿨 시네마 행사장 변경, 시장북길 야간먹거리길 조성과 야간공연, 한강과 낙동강 수계에 위치한 9개 도시의 초청공연, 양대 강 잇기 마라톤 대회 등 새로운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시 전역을 축제 공간으로 만들어 축제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

특히 황지연못에서의 야간공연과 시장북길에서의 야간먹거리 장터, 고원1구장에서의 쿨 시네마는 시원하다 못해 쌀쌀한 기운마저 느끼게 하는 태백만의 열대야 없는 여름 밤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또한, 물놀이 시설이 부족한 태백에서 에어 슬라이드와 각종 물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었던 도심 속 워터파크는 연일 많은 이들이 찾으면서, 운영 기간 연장을 요청하는 목소리도 많았다.

태백시 관계자는 축제변화에 동참해 주시고 행사기간 중 여러 불편사항들을 감수하고 응원과 격려를 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며, “부족하고 미진했던 부분들은 보완‧발전시켜 향후 보다 더 즐겁고 다양한 축제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시는 내년에도 양대 강 수계도시 초청공연과 함께 올해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도심 속 워터파크, 예상보다 더 큰 호응을 일으킨 먹거리 야시장 등을 확대 운영해 국내 대표 여름축제로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