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방범시스템 구축 동계올림픽 대비 치안 강화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29 21:20:19
[정선타임뉴스=최동순기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2018 평창동계 올리픽 성공개최는 물론 개최도시로서 첨단방범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전한 정선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각종 재난·재해와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은 물론 범죄 사전예방을 위해 첨단방범시스템 구축과 정선경찰서 및 정선소방서, 기관·사회단체와의 긴밀한 협조 체계구축 등 2018 평창동계 올림픽 선수단 및 관람객,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5월 12일 군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담당할 CCTV 동합관제센터를 개소하고 범죄예방 및 재난·재해예방, 교통단속·정보수집, 주정차 단속,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등 총 384대의 CCTV 모니터링을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군에서는 각종 사건·사고 및 범죄예방을 위해 관내 158개소에 311대의 방범용 CCTV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 16대의 방범용 CCTV 설치를 완료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차량번호 인식카메라를 포함 총 31대의 CCTV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범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블랙박스와 가로등의 기능을 결합한 스마트 가로등을 야간 범죄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총 20개소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벽이나 바닥에 이미지를 투영하여 야간 범죄예방에 효과를 보고 있는 신개념 LED영상장치인 로고젝터를 유동인구밀집지역 등 총 18개소에 9월중으로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김수복 자치행정과장은 첨단방범시스템 운영을 통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생활은 물론 2018 평창동계 올림픽이 성공적인 안전한 올림픽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