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 재선충 병 확산방지 총력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30 22:05:20
[정선타임뉴스]정선군(군수 전정환)에서는 소나무 재선충 병 발생지역에 대한 지상 및 항공방제를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등 소나무 재선충 병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정선국유림관리소와 합동으로 지난 4월말부터 현재까지 정선읍을 비롯한 북평면 지역의 소나무류 분포지역을 중심으로 307ha에 대해 총7회에 걸쳐 지상방제를 실시하였으며, 최근 신규로 발생한 여량면 지역에 대하여도 3회에 걸쳐 추가로 지상방제를 실시하였다.

또한, 지상방제가 어려운 정선읍 애산리 지역과 용탄리 일부지역 336ha에 대해 지난 7월 13일 항공방제를 실시하는 등 소나무 재선충 병 확산방지를 위해 전행정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군에서는 방제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산림청의 지원을 받아 오는 9월 4일 소나무 재선충 병 피해 목 조기발견 및 감염우려가 있는 소나무를 찾기 위해 선단지에 대한 항공예찰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항공예찰은 정선군을 비롯한 정선국유림관리소, 재선충 병 모니터링센터와 합동으로 관내 전 지역에 대하여 예찰을 실시해 검경결과를 바탕으로 하반기 방제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군에서는 오는 10월부터는 소나무재선선충 발생지역에 대한 예방나무주사를 실시하고, 올해 발생한 감염목 및 그 주변일대는 소구역모두베기를 실시하고 벌채한 산물은 파쇄조치를 하는 것은 물론 본격적인 방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홍규학 환경산림과장은 소나무 재선충 병 피해·확산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항공예찰은 물론 방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