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통합교육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8-31 15:09:09
【청양타임뉴스 = 김정욱】영광군(군수 김준성)과 영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고봉주)에서는 지난 8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읍.면을 순회하며 다문화가족(182세대, 320명)에게 찾아가는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문화적 차이와 편견에서 빚어지는 가족갈등으로 인해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들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가족통합교육과 건전한 부부 성교육을 함께 진행하여 다문화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동승희씨는 “교통이 불편해 아이를 데리고 교육을 받기 힘들었는데 가까운 면사무소에서 교육이 진행되고 작은도서관에서 자녀를 돌보아 주어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좋았고 배우자를 이해하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영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이번 통합교육에 참여한 다문화가족 부부를 대상으로 11월중에 1박 2일 힐링캠프를 추진하여 부부역할극 및 배우자(시부모)를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문화 차이로 인한 가족갈등해소를 사전에 예방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힐링캠프 관련 문의는 노인가정과 여성가족담당부서(350-5549/4891)로 하면 된다.

다문화가족통합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