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아리랑시장 저잣거리 전통야시장 개장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9-12 10:14:32
[정선타임뉴스=최동순기자] 한국의 소리 세계의 소리 정선아리랑 가락과 함께 맛, 멋, 흥이 넘치는 대한민국 전통시장인 정선아리랑시장에 11일 저잣거리 야시장이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저잣거리 야시장은 정선아리랑시장 상인회에서 야간시간에도 정선을 찾는 관광객 및 군민들에게 전통시장의 넉넉한 인심과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저잣거리 야시장은 정선아리랑시장 내에 민속주막 9개 점포 참여해 오후 6시부터 10까지 상시 운영되며 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게 된다.

정선군에서는 전국적으로 야시장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정선아리랑시장 저잣거리 야시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야시장의 진수가 단연 먹거리인 만큼 정선만의 독특하고 특색 있는 먹거리를 선보이고 예술과 시장문화가 어우러지는 야시장으로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은 정선아리랑시장 저잣거리 야시장 운영을 통해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민속주막의 포근함과 야시장이라는 추억의 장소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제공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와 더불어 주변 상가의 긍정적 파급효과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정선 5일장이 맛과, 멋, 흥이 넘치는 문화와 전통, 관광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가운데 정선만의 특색 있고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 개발과 전통시장 청년몰 조성, 저잣거리 야시장 운영 등을 통해 누구나 꼭 찾고 싶은 전통시장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