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전국 FFK(한국영농학생연합회) 전진대회 개최
창의적인 스마트 농업과 6차 산업을 주제로 9월 26일(화)~28(목)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21 17:27: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9월 26일부터 9월 28까지 3일간,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양영석)에서 미래 농업과 농촌 발전의 비전을 제시하게 될 ‘2017 제46년차 전국 FFK 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FFK(Future Farmers of Korea, 한국영농학생연합회)는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조직하여 운영하는 단체로서 성공적인 농촌 지도자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FFK전진대회는 1972년 제1차 대회를 시작으로 미래 농․생명산업 분야의 우수 인재 육성과 학생들의 지도성․과학성․협동성 함양 및 중등 농․생명과학교육의 발전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매년 시도별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FFK전진대회는 화훼 장식, 조경 설계, 농기계 수리, 제과제빵, 농산물 조리, 농산물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전국 14개 시도 농업계고등학교 1,700여명의 학생들이 평소에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되며, 행사기간 동안 농업 체험 및 전시장 등 40여개의 다양한 부스가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농업의 비중이 큰 태국의 농업대학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대회의 전 과정을 참관하면서 선진 농업기술에 대해 체험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의 대표적 농업계 고등학교인 유성생명과학고는 지난 2003년 대회를 개최한데 이어 14년 만에 다시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창의적인 스마트 농업! 함께하는 6차 산업!"을 주제로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6차 산업은 1차 산업(생산)과 2차 산업(가공) 그리고 3차 산업(유통)을 아우른다는 의미이다.

유성생명과학고 양영석 교장은 “유성생명과학고는 재배실, 농산물 가공실, 농산물 분석실, 세미나실 등을 갖춘 6차 산업관을 신축하였고, 국내 최초로 최첨단 설비를 갖춘 스마트 온실을 보유하여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 농업의 비전을 전국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