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학부모·원장·조리원 대상 영양 실습교육
최덕현 | 기사입력 2017-09-25 10:26:32
【양구타임뉴스 = 최덕현】(사)양구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장범익)는 오늘(25일, 월)과 내일(26일, 화) 이틀간 어린이집 원생 학부모와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원장 및 조리원을 대상으로 양구군보건소에서 영양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영양 실습교육은 급식에서 빈도가 높게 사용되는 메뉴를 직접 조리해봄으로써 급식 조리법 향상과 가공식품 사용의 최소화로 급식의 질을 높여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학부모와 원장, 조리원이 올바른 식생활과 균형 잡힌 영양섭취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은 25일(월)에는 오전 10시30분과 오후 2시 등 2차례, 26일(화)에는 오전 10시30분에 각각 열린다.

원장과 조리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26일(화) 오후 4시에 열린다.

센터는 1회당 20명씩 총 80명(학부모 60명, 원장 및 조리원 20명)에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강사의 조리 시연과 조별 실습, 시식 및 품평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실습 메뉴는 닭가슴살 과일말이와 부추새우전이다.

닭가슴살 과일말이의 재료는 닭가슴살과 사과, 야채 등이며, 닭가슴살과 다양한 야채를 사과를 이용해 소스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조리하는 간식이다.

부추새우전의 재료는 부추와 새우살, 청양고추 등이며, 조리 실습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은 부추를 어린이들이 많이 먹을 수 있는 방법과 부추에 대한 상식에 대해 알아볼 계획이다.

한편,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유치원의 등록현황은 다음과 같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