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문향고등학교, 4-H과제발표대회 우수상 수상
박성준 | 기사입력 2017-09-26 11:00:42

【장성 = 박성준】문향고4-H회가 지난 22일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열린 학생4-H과제발표대회에서 창의적 프로젝트 발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결실을 거뒀다.

문향고등학교 4-H회원을 대표해 발표에 나선 전윤진, 김유미 학생은 1년 동안 유기농으로 직접 기른 사과나무를 주제로 농업 과제를 발표했다.

전윤진 학생은 “최근 이슈화 된 살충제 달걀 파동으로 소비자의 신뢰가 사라진 탓에 유기농법을 이용한 농산물 재배에 더욱 흥미가 있었고, 농업인의 고충을 이해하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농업인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학생과 청년4-H회원 대표인 정창집 장성군4-H연합회 회장은 “이번 발표를 통해 농업에 관심 있는 장성군 청소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농비전을 알리어 청년농업인이 농촌으로 돌아오는 연어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장성군4-H연합회는 1958년 4-H구락부를 시작으로 농촌을 지켜나가는 선도적인 단체로 지역 봉사활동, 농업기술 교류, 농촌 사랑 실천을 통해 지역 농업 발전을 주도해온 청년 농업인 학습단체이다.


김유미(오른쪽에서 두번째) 전윤진(오른쪽에서 세번째) 학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