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추석연휴에 ‘한가위 콩쿠르’ 개최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9-27 14:17:27
【곡성타임뉴스 = 최두헌】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추석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은 향우와 군민을 위한 콩쿠르 대회를 오는 10월 4일(수) 오후 6시부터 곡성레저문화센터 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한가위 콩쿠르’는 예술인 모임인 문화공동체 문화살롱과 곡성문화원, 곡성투데이에서 공동주관 하고 지역주민들의 협찬을 통해서 성대히 열릴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갈수록 소 가족화로 인해 명절날 성묘와 가족 얼굴만 보고 올라가는 문화가 안타까워 명절만이라도 이웃과 함께 음악을 통해 함께하는 명절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지난해에는 22개 팀이 참여해 열띤 경연이 펼쳐, 고향을 찾은 사람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고향의 따뜻함을 전하는 계기를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시너지 효과를 가져왔다.

이번 추석 기간은 최대 10일로 긴 연휴기간에 제17회 곡성심청축제(10. 6. ~ 10. 9.)열기가 더해져 많은 군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석한가위 콩쿠르는 1부와 2부 행사로 나누어 진행, 초청가수의 공연과 마을별 사전접수를 했던 참가자와 현장 접수를 통한 신청자의 노래 경연과 경품 추첨도 함께 진행 된다.

이번 참가자는 경연을 통해 기증받은 김치냉장고, 세탁기, TV 등 푸짐한 상품이 수여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참가 신청은 각 읍․면사무소나 곡성군 관광문화과, 곡성문화원, 문화살롱 (☎061-362-0024) 로 접수하면 된다.

2016 콩쿠르대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