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익산시 14개 지역농축협장 간담회 개최
이연희 기자 waaa917@naver.com
기사입력 : 2017-09-29 22:42:53
상생협력사업 발굴 및 구체적 실천 방안 마련

[익산타임뉴스=이연희기자] 29일 익산시 14개 지역농축협장 간담회가 열려 농업 발전 상생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

이날 익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열린 간담회는 정헌율 익산시장, 이동호 조합운영협의회장 등 14명의 조합장, 농협시지부장, 미래농정국장 및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관계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익산시와 지역농축협간 매월 상생협력실무추진단 회의에서 논의된 각종 상생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마련했다.

간담회에 앞서 진행된 조합장 월례회의에서는 익산시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올해 10월부터 시행할 지역농업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의 중요성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협력사항을 논의했다.

토양개량제 살포사업에 대한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 농업인 안전보험 확대지원을 통한 농업인 보호와 안정적 농업경영의 환경조성이 강조됐다.

특히 경축순환자원화센터 기능 보강을 위한 친환경농업기반구축 인센티브사업 추진 계획, 농작업대행사업용 농기계지원을 통한 소식재배로 농가소득 향상 방안, 딸기재배농가에 대한 하우스 순환팬 지원으로 고품질 딸기 생산, 공동항공방제 도입 및 방제비와 농약대 지원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동호 조합운영협의회장은 “익산시와 지역농축협이 간담회, 워크숍에서 내놓은 소중한 의견과 결과물들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지역 농업이 한층 도약하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시와 지역농협이 상생협력하는 진정한 노력들이 농업인의 행복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농업을 통해 익산의 미래를 변화시켜 대한민국 농정의 선도모델 도시를 만들자"고 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지역농축협장과 조찬 간담회를 개최했고 5월 지역농협 상생협력단을 발족했다. 농협과 행정의 입장차이를 좁히고 머리를 맞대어 상생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하고자 7월에 워크숍을 개최한바 있다.

최근 많이 본 기사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청양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당진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